공지사항

[좋은농협만들기국민운동본부] 발족식 및 정책토론회 보도자료(4/16)

작성자
연대회의
작성일
2015-04-15 14:41
조회
916

좋은농협만들기 국민운동본부 출범식 및 정책토론회 개최 

 좋은농협만들기 운동, 어떻게 할 것인가? ’

– 조합농민단체시민단체생협지역사회의 역할과 과제  

4월 1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열려 

좋은농협만들기 국민운동본부(이하 운동본부)는 오는 4월 16일 「좋은농협만들기 운동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테마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운동본부가 국민기구로서 출벌하는 행사와 동시에 개최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세부주제로 조합농민단체시민단체생협지역사회의 역할로 구성되었다.

특히이번 정책토론회는 좋은농협만들기 운동에 대한 당면 과제를 진단하고 앞으로의 방안을 모색하고자 조합과 관련한 단체가 함께 고민한다는 취지에서 운동본부의 새로운 시도로 평가받는다더욱이 농민단체 뿐만 아니라 시민단체생협지역사회언론 등이 함께 한다는 점에서 폭넓은 공론의 장으로써 큰 의미를 가진다.

행사의 1부는 운동본부의 출범식으로써 경과보고정기총회선언문낭독이 진행되며 2부 행사에서 본격적으로 정책토론회가 진행된다첫 순서로 주제발표에는 지역재단 박진도 이사장이 좋은농협만들기운동 평가와 과제를 진행하며 이후성공회대 김창진 교수가 좌장으로 토론회를 진행한다토론자는 정원실 담양창평농협 조합장김치영 대구경북한우협동조합 상임이사조병옥 전국농민회총연맹 사무총장김희봉 당진참여자치시민연대 회장조완형한 살림소비자생협연합회 전무이사황선옥소비자시민모임 부회장이 참가한다.

행사 끝으로 저녁 7시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세월호 참사 1주기 추모행사에 참여가 예정되어 있다. 

붙입 1. 출범식 및 정책토론회조합장 연찬회 행사포스터

2015. 4. 14. 

좋은농협만들기 국민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