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홍보] 사회적경제 활동가 공론장 “나는 이럴 때 사경을 헤맸다”

작성자
사무국
작성일
2021-08-23 15:26
조회
1743

 

한국사회적경제 연대회의 사무국입니다.

사회적경제 활동가 공론장 “나는 이럴 때 사경을 헤맸다”를 준비했습니다.
오늘부터 약 2주간 운영될 온라인 공론장 (https://parti.mx/se_now)을 통해, 활동가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이 있다면 어떤 어려움인지 확인하고 다양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투표와 적극적 의견표현에도 참여해주세요(https://parti.mx/se_now/kfZEtEdJwUvx3oSaMgax))
이후 9월 3일에는 ZOOM을 통해 보다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실시간 공론장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실시간 공론장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에 신청해주신(bit.ly/se_now) 분들 중 선착순으로 40명만 참가 가능하니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서둘러 신청해주시고 주위에 활동가들에게 홍보 부탁드립니다.
이번 공론장을 통해 사람 존중으로 표현되는 다양한 가치가 현장에 안착될 수 있기를 바라며, 활동가들이 자부심을 느끼며 일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로 거듭나는 첫 발걸음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참고*
연대회의는 사회적경제 박람회 이후 사회적경제의 문화를 개선해 달라는 성명서를 통한 요청에 대하여 ‘사람이 존중받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환경과 문화조성’을 위해 연대회의도 함께 하겠다고 응답하였습니다.
이후 연대회의는 이사회를 통해 청년이 중심이 된 활동가 공론장을 준비하기로 의결하였습니다. 공론장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은 이후 연대회의 집행위원회에서 논의 되었으며 연대회의 사무국과 사회적협동조합 빠띠의 공동 주관으로 약 3주간의 준비기간을 걸쳐 이번 사회적경제 활동가를 위한 공론장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라이프인과 이로운넷 기사를 통해 확인 가능하십니다.

라이프인: https://www.lifein.news/news/articleView.html?idxno=12902
이로운넷:
https://www.eroun.net/news/articleView.html?idxno=25954